불대수 예제

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하는 예는 빠른 시작 장에 나와 있습니다. 연결이 끊어지면 ESP8266이 마지막으로 사용한 액세스 포인트에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. 예제 구성 옵션에서 WiFi SSID 및 WiFi 암호 및 최대 재시도를 설정합니다. . 나는 ESP8266WiFiMulti 클래스와 미니멀 스케치는 ESP8266 코드의 단지 몇 줄과 함께 무대 뒤에서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할 수있는 멋진 예라고 생각합니다.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보드에 플래시 한 다음 모니터 도구를 실행하여 직렬 출력을 볼 수 있습니다 : 빠른 시작의 예에 따라 한 단계 더 나아가 현재 연결이 끊어지면 ESP가 사용 가능한 다음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되도록합니다. 이 기능은 `ESP8266WiFiMulti` 클래스와 함께 제공되며 아래 스케치에서 시연됩니다. ESP-IDF를 구성하고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전체 단계는 시작 하기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. Wi-Fi에 보다 강력한 연결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? 스테이션에 대한 콘솔 출력이 성공적으로 ap에 연결됩니다 : 스케치를 업로드하고 직렬 모니터를 연재 한 후 메시지는 다음과 같이 보입니다. 당신은 기능 모니터를 제거하여이 스케치를 단순화 할 수 있습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WiFi() 내부 루프 () 만 wifiMulti.run(). 필요한 경우 ESP는 구성된 액세스 포인트 간에 계속 다시 연결됩니다.

이제 Wi-Fi 진단 활성화 지점에 설명된 대로 Serial.setDebugOutput(true)을 추가하지 않으면 직렬 모니터에서 볼 수 없습니다. 위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액세스 포인트 간에 다시 연결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며 원활하지 않습니다. 따라서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데이터를 외부 시스템으로 보낼 수 있는지 또는 연결이 다시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연결 상태를 모니터링해야 할 수 있습니다. . 그거에요! 이것은 실제로 ESP가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간에 자동으로 다시 연결되도록 하는 데 필요한 모든 코드입니다. 이 스케치를 실행해 보기 위해서는 두 개 이상의 액세스 포인트가 필요합니다. 아래 줄에서 기본 네트워크 이름과 기본 네트워크에 대한 이름과 암호로 기본 네트워크로 전달합니다. 보조 네트워크에 대해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. 역 모드 관리에 제공된 기능에 대한 자세한 검토는 스테이션 클래스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. 이러한 시나리오에 대한 업데이트된 스케치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.

센서 net-1에 대한 연결 끊기 및 센서 net-2에 대한 연결 설정: 이제 업데이트된 스케치를 ESP 모듈및 개방형 직렬 모니터에 업로드합니다. 모듈은 먼저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를 검색합니다. 그런 다음 더 강한 신호로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연결합니다. 연결이 끊어진 경우 모듈이 사용 가능한 다음 연결에 연결됩니다. 예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위 수준 `예제` 디렉토리의 README.md 파일을 참조하십시오. 기능 모니터WiFi()는 WiFi 찾기를 표시하여 연결이 끊어지는 시기를 표시합니다. 점…. 구성된 다른 액세스 포인트를 검색하는 동안 표시됩니다. 그런 다음 연결이 설정되면 센서-net-2에 연결된 것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 위의 예에서 ESP는 센서 그물-1에 먼저 연결되었습니다. 그런 다음 센서 그물 -1을 꺼했습니다.

ESP는 연결이 끊어지고 구성된 다른 네트워크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. 그것은 센서 그물-2 그래서 ESP 그것에 연결 하는 일어났다. 그런 다음 센서 그물-1을 다시 켜고 센서 그물-2를 종료했습니다. ESP는 센서 넷-1에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.